본문 바로가기
도전! 공모전/디자인,웹툰

아이유, 엑소 카이가 광고모델인 블랙야크의 엠블럼 공모전

by 아뜨니 2022. 9. 18.
반응형

 아이유와 엑소 카이가 광고모델로 있는 블랙야크 디자인 공모전 실시 

등산이 중장년층의 취미를 넘어 젊은 층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21년 초 아이유를 전속모델로 발탁해 2030 산행족 등 타겟층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MZ 세대를 대표하는 아이유와 카이를 선정해 다양한 협업 콘텐츠 및 캠페인을 전개 중이며, 2023년 50주년을 맞이하는 블랙야크가 도약을 꾀하고 있습니다. 이에 엠블럼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BYN 블랙야크의 행보

  • 1990년 동진 레저로 설립해 산악인 출신인 강태선 회장이 설립
  • 설립 당시 익스트림 스포츠의 이미지가 강했으나 기능과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으로 이미지 변신 중
  • 21년 아이유와 카이를 전속 모델로 발탁하며 야크 343, 그린 야크 등의 캠페인을 비롯해 플래그십 스토어에 입점하여 MZ세대에게 브랜드 경험을 강화시키기 위해 유통 채널 확대 
  •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소재'가 사용된 친환경 플러스틱 제품을 출시해 ESG 실천 

블랙야크 엠블럼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블랙야크 엠블럼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BYN 블랙야크 코트니 다운 출시,  아이유와 엑소 카이가 광고 모델 

블랙야크는 2022년 가을을 맞이하여 코트처럼 입는 데일리 다운 '코트니 다운' 시리즈를 출시하고 전속 모델 아이유, 엑소 카이가 출연한 광고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코트니 다운은 깔끔한 코트 실루엣에 따뜻한 다운 보온성 결합을 하여 훨훨 나는 가벼움을 선사하는 가을 시그니처 아이템입니다. 

 

블랙야크는 전속모델인 아이유 콘서트(9월 17~18)에 이색 굿즈를 준비해 팬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굿즈는 블랙야크 코트니 다운을 입은 아이유 화보를 활용해 제작한 엽서, 부채, 아크릴 등신대와 토퍼 등입니다. 

블랙야크 전속모델 아이유와 카이
블랙야크 전속모델 아이유와 카이

 

BYN 블랙야크 창립 50주년 엠블럼 디자인 공모전 개요

1. 주제 

-50주년을 의미하는 숫자 '50' 중심으로 디자인하며 아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복수의 의미를 담아 표현

  • BYN 블랙야크의 역사, 전통, 도전 정신을 담은 이미지
  • 그룹의 미션 'Make Life Joyful을 표현한 이미지
  • 고객이 공감할 수 있고, 활용도가 높은 디자인
  • BYN 블랙야크의 미래 가치를 담은 이미지 

2. 기간 및 발표

-2022년 8월 29일(월)~10월 5일(수)

-2022년 10월 14일(금), 발표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시상식 추후 공지

3. 접수 방법 및 제출 서류

-BYN 블랙야크 홈페이지( https://50th.byn.kr ) 접수

-디자인 의도 설명서 , 디자인 이미지 파일(ai, jpg) 제출 / 용량은 50 Mbyte 이내 

-문의사항 : BYN 블랙야크 콘텐츠팀 (02-2286-9205)

4. 심사기준

-디자인 독창성(25) / 완성도(25) / 적합성(25)/ 활용성(25) 

5. 시상내역

 
대상 1명 300만원 + 제주 휴양단지 야크마을 2박 숙박권
최우수상 2명 100만원
우수상 3명 70만원
장려상 5명 30만원

 

아웃도어 브랜드 시장의 트렌드를 빠르게 포착해 변화하는 블랙야크의 선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2023년 50주년이 되는 블랙야크의 도전을 기대하며, 여러분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랙야크의 성장에 아이유와 엑소 카이도 늘 함께 하길 바라봅니다. 너무 잘 어울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