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뜨니 혜윰

내가 보는 유튜브 콘텐츠, 세상을 바꾸는 시간

by 아뜨니 2022. 8. 5.
반응형

유튜브로 보는 콘텐츠_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을 보는 이유

 

유튜브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볼 수 있고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 저도 즐겨봅니다.

유튜브를 통해 제가 보는 콘텐츠는 자기 계발, 그림, 독서, 명상 종류입니다. 이 콘텐츠만 보아도 제가 얼마나 재미없는 인간인지 알 수 있었어요. 

 

세상을 바꾸는 시간은 기독교방송의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초창 강연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2011년 6월 6월 화~목 오후 5시 50분에 방송됩니다. '나'로 시작해 '우리'로 열리는 이야기, 더 좋은 세상을 위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것을 지향합니다.  이 목적에 딱 부합하는 좋은 프로그램이고 정규방송을 보고 싶지만 시간 맞추기 힘들어서 유튜브로 시청하고 있어요! 

 

세상을 바꾸는 시간
내일을 바꾸는 배움 세바시

 

세상을 바꾸는 시간 제작 의도

세상은 쉽게 변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결국 변화하고 발전합니다. 그것은 인류가 언제나 변화와 진보를 꿈꾸기 때문입니다. 더 좋은 세상을 향한 희망을 끊임없이 이야기하기 때문입니다. 그 이야기를 통해 생각과 아이디어가 공유되고 확산되는 것에서부터 세상은 변화를 시작할 것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강연자 

배우, 영화감독, 가수 등 연예인을 비롯해 교수, 의사, 변호사 등의 전문인, 문학가 및 작가, 유튜버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기는데요, 15분간의 강의이기 때문에 주제가 확실해서 더욱 좋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2021 명강의
2021 명강의 썸네일

세상을 바꾸는 시간  2021년 강연 TOP10

1. 슈카 : 기후위기 시대 경제와 투자 전략도 이렇게 바뀌어야 합니다. 

-강연자 : 유튜브 채널 '슈카 월드' 크리에이터

-주식시장은 시대변화를 반영합니다. 우리 사회 변화의 축 중 하나는 기후 변화이며, 이를 알고 투자하는 것이 기본 원칙입니다.

2. 지나영 :인생의 씁쓸함을 달콤함으로 바꾸는 법 

-강연자: 존스홉킨스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정신과 조교수 

-에너지와 열정으로 가득해 모든 것을 가졌던 젊은 날 그리고 2017년 어느 날 자율신경계 장애 진단을 받은 후 달라진 삶과 인생관을 이야기합니다. 

-위기는 절망이 아닌 기회이며, 아프면서 배우고 깨닫고 성장한 지금이 더 좋다며 똑똑하고 성공한 의사보다는 더 많은 사람에게 위로, 용기, 희망을 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인생 이야기. 

3. 최장혁 : 힘든 상황일수록 더욱 포기하면 안 되는 두 가지

-강연자 : 루게릭병 일상 브이로그 '삐루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27살에 루게릭병을 진단받은 누나를 보살피며 살아가는 청년과 가족의 이야기

-첫째 힘든 상황일수록 자기 스스로를 돌보세요. 짧은 시간이라도 내어 몰입의 경험, 활동을 하세요.

-둘째 혼자 해결하지 말고 주위의 도움을 받으세요. 마음의 문을 열면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나를 응원하고 위로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4. 홍원기 : 최고의 하루를 사는 거야

-강연자 : 유튜브 패널 '욘니와 치애' 크리에이터

-소아 조로증이라는 난치병을 앓고 살아가는 평범한 16살 소년의 이야기. 

-이 병을 이겨낼 최초의 사람이 되자는 결심을 콜롬비아 친구 미겔과 하며..

-코로나로 힘들게 살아가는 어른께, 그리고 수영장도 못 가서 화가 나는 자신에게 최고의 하루를 살아가자고 말합니다. 

5. 소향 : 8번의 폐렴 끝에 부르게 된 진짜 노래

-강연자 : 가수

-트레이트 마크인 고음의 욕망이 폭발하여 8번의 폐렴으로 성대에 문제 발생

-완벽한 무대와 고음이 어렵다는 자신을 발견하고 두려움에 휩싸이다 노래 못하는 두려움이 아닌 평판에 대한 두려움이 큰 것을 발견

-두려움을 이기고 선 무대에서 내려놓고 부르니 오히려 위로가 되었다는 반응에 노래하는 이유를 전 세계적인 최고의 실력을 갖춘 레이싱카가 아닌 천천히 가도 많은 사람들을 태우고 가는 대형버스가 되고 싶다는 교훈

6. 김상균 : 우리는 메타버스에서 일곱 개의 학교에 다닌다.

-강연자 : <메타버스> 저자,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학습자 스스로 배우고 직업을 만들고 있는 MZ세대

-메타버스에서 느낀 점은 MZ세대는 경쟁하지 않고 경험하고 서로 공유하며 능동적으로 배우며 성장한다는 것

-지금은 평생 배워야 하는 시대로, 하나의 모습, 학교에서만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니 메타버스에서 나에게 맞는 학교를 찾아내어 '나'가 중심이 되는 삶을 살자. 

7. 박용호 : 항생제 내성,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강연자 :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명예교수/CODEX 항생제내성특별위원회 의장

-어떤 강력한 항생제에도 저항할 수 있는 세균 즉 슈퍼박테리아는 다음 세대에 재앙입니다.

-한 해 코로나 사망자 3천 명 보다 항생제 내성균으로 사망한 환자는 4천 명으로 더 많아 조용한 쓰나미라고 합니다. 

-간단한 손 씻기, 안전한 음식물 섭취, 음식 관리 등을 통해 우리 모두 항생제 오남용 및 절제를 실천합시다! 

8. 정문정 : 돈 없고 백 없는 사람이 더 좋은 곳으로 가려면

-강연자 : <더 좋은 곳으로 가자>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저자

-첫째 '해봤자 별거 없을 거야'라는 말에 귀 기울지 않기

-둘째 자신의 의지를 믿지 않기

-셋째 해야 하는 일로 돈을 벌되, 월급 10% 이상은 나에게 투자하기

-넷째 꾸준히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다섯째 자주 등장하는 장소 가기

9. 차인표 : 변화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스텝

-강연자 : 배우 

-은퇴자금으로 시작한 친구의 헬스클럽 폐업과 친구의 버킷리스트 하나로 시작된 매거진 표지모델

-표지모델에 동참하기 위해 디스크 판정에도 불구하고 재활, 근육, 유산소 운동 등 하루 6시간을 운동해야 했던 자영업자 차인표 

-바뀐 일상이 습관이 되어 좋은 변화를 만듭니다. 

-지금까지의 세상 말고 다른 세상을 살아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직접 겪은 경험을 이야기해요. 

10. 타일러 : 내가 기후위기를 목숨 걸고 알리는 이유 

-강연자 : <두 번째 지구는 없다> 저자

-이대로 진행될 경우 2050년이 되면 지구가 5~6도가 높아지며, 식량생산지역도 사라지고, 생명체가 살지 못한다.

-다음 세대가 아닌 지금 나를 위해 기후위기는 막아야 해요. 

-혼자의 힘이 아닌 다 함께 해야 하는 일로 규모를 키워나가야 해요. 인지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행동은 선택이며, 나 스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세상을 바꾸는 시간 유튜브 콘텐츠 중 가장 감동 깊게 봤던 강연은 신애라 배우의 한 아이의 세상을 바꾸는 일 : 가족 행복 입양 추천 강연이었습니다.  "너는 버려진 게 아니라 지켜진 거야" 

 

 

반응형

댓글